요즘 일본에 많이 놀러 가는데요. 5월에 오사카를 여행하려면 어떤 준비물을 챙겨야 할지 알아봅시다.
1. 오사카 5월 날씨
2. 오사카 5월 볼거리
3. 오사카 5월 준비물
4. 오사카 여행시 주의사항
1. 오사카 5월 날씨
오사카의 5월은 작년(2022년) 기준 최저 10도, 최고 32도의 아주 따뜻한 날씨를 보였습니다. 올해도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위치상 일본이 한반도보다 더 남쪽에 있어 같은 달이여도 더 덥습니다. 기본이 반팔이고 추위를 탄다면 얇은 긴팔 난방이나 티셔츠면 충분합니다. 하의도 긴바지는 물론 반바지를 입고 다니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성의 경우 두껍지 않은 긴 치마를 입으면 여행 내내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10~30도 날씨에 입는 옷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코디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의는 반팔, 민소매, 얇은 가디건, 얇은 셔츠, 맨투맨, 얇은 니트, 야상, 자켓을 가져가고, 하의는 반바지, 면바지, 청바지, 여성의 경우 원피스, 스타킹을 챙기면 되겠습니다.
신발은 무조건 걷기 편한 신발을 신고, 높은 신발을 신고싶다면 따로 가지고 다니다가 사진찍는 데에서만 딱 갈아신는 것이 편합니다. 아마 실제 가 보면 생각보다 훨씬 더울 것입니다. 저도 초봄에 오사카 갔다가 더워 죽는 줄 알았습니다.
2. 오사카 5월 볼거리
5월은 일본 여행 최고의 성수기입니다. 특히 5월 초에 골든 위크라고 불리는 약 10일간의 긴 연휴가 있는데요. 일본인들도 이 때 많이 여행을 떠납니다. 그래서 사람이 너무 붐비는 것이 싫으면 이 골든 위크를 피해서 가는 것이 좋은데요. 일정 상 어쩔수 없다면 사람이 없는 조금 덜 유명한 관광지 위주로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우메다 스카이빌딩
꼭대기 전망대가 유명합니다. 밤에 내려다보면 휘황찬란한 오사카 시내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2) 해유관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오사카의 세계최대의 아쿠아리움입니다. 어린이와 같이 왔다면 추천합니다. 주말에는 현지인과 합쳐져 엄청 혼잡하니 주중 오전에 가시길 추천합니다.
3) 호빵맨 뮤지엄
애니메이션 호빵맨을 테마로한 박물관이 있습니다. 어린 시절 추억을 되돌아 볼 수 있습니다.
4) 교토 아라시야마
울창한 대나무숲 사이로 산책할 수 있는 아름다운 숲입니다. 대나무 향과 바람소리로 힐링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힐링 스팟입니다.
5) 도쿄 도게츠교
일본 전통 나무다리로 '달이 지나가는 다리'라고 뜻입니다. 주변으로 벚꽃이 어우러져 벚꽃과 함께 전통 다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다리입니다.
6) 아지키로지
다이쇼 시대에 지어진 100년된 주택들이 늘어선 작은 골목길입니다. 공방과 찻집이 늘어서 있으며 일본 전통 거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감성 사진 찍기 좋고, 일요일에는 플리마켓을 엽니다.
그 외 유니버셜 스튜디오, 기온거리, 교토까지 합치면 구경할 데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한국인이 워낙 많이 가기 때문에 한국어 서비스도 곳곳에 있습니다.
3. 오사카 5월 준비물
여권, 선크림 이런 당연한 것은 제외하고, 놓치기 쉬운 준비물 위주로 적어보았습니다.
1) 동전지갑
일본은 동전이 엄청 많고, 자주 사용합니다. 1엔 단위로 있기 때문에 며칠 후면 주머니에 동전이 가득 쌓이게 됩니다. 그러니 꼭 동전지갑을 따로 가져가서 보관하기 바랍니다.
2) 선글라스
오사카는 덥습니다... 네... 5월은 비도 안 옵니다. 햇살이 쨍쨍하니 선글라스 꼭 챙기세요.
3) 모자
동일한 이유로 모자도 필수입니다. 정수리가 타오르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4) 슬리퍼
여행에는 슬리퍼 필수입니다. 잠깐 나갈때 가볍게 신거나 비상용으로 신기 좋습니다.
5) 숙소 바우처 인쇄본, 여권 사본
빠른 체크인을 위해 숙소 바우처를 인쇄해 종이로 들고가면 좋습니다. 또한 혹시라도 여권을 분실했을 때를 대비해 여권 사본도 한 장 들고가야 합니다.
6) 관광안내센터 들르기
오사카에 도착하면 관광안내센터에서 기본 관광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 할인권이나 맛집, 숙소 할인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 오사카 여행시 주의사항
1) 민박 이용시 도난 주의
캡슐호텔이나 저렴한 민박을 사용 시 캐리어 안에 보관한 현금을 도둑맞는 일이 있습니다. 일본은 치안이 좋은 편이지만 그래도 조심해야 합니다.
2) 에어비앤비 사용시 도촬, 성폭행 주의
에어비앤비는 개인이 사는 집을 숙박용으로 내놓은 것이라 집주인이 질이 나쁜 경우 험악한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혼자 가는 여성이라면 숙소 리뷰를 꼼꼼히 살펴보고 번화가 쪽에 있는 집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 낯선 사람이 준 음료수 마시지 않기
낮선 사람이 뚜껑이 따진 음료수를 준다면 먹지 말아야 합니다. 뭐가 타있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마셨다가 잠이 들어 눈을 떠 보니 지갑이 통째로 사라진 경우가 있습니다.
4) 혐한 주의
어디에나 개념없는 사람은 있습니다. 큰 소리로 위협하거나 혐한 발언을 한다면 재빨리 몸을 피하거나, 신변에 위협이 생겼다면 총영사관으로 연락하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총영사관 전화번호>
06-4256-2345 (평일)
090-5675-5340, 090-3050-0746 (휴일, 야간)